본문 바로가기
NIV 영어 성경 독해 주석

【NIV 영어 성경 메튜 헨리 주석】나의 괴로운 날에 주의 얼굴을 내게서 숨기지 마소서 주의 귀를 내게 기울이사 내가 부르짖는 날에 속히 내게 응답하소서 (시편102편2절)

by BiBLeg 2023. 8. 28.
반응형

시편102편2절
시편102편2절

(개역개정) 나의 괴로운 날에 주의 얼굴을 내게서 숨기지 마소서 주의 귀를 내게 기울이사 내가 부르짖는 날에 속히 내게 응답하소서 (시편102편2절)

Psalm 102:2 NIV
Do not hide your face from me when I am in distress. Turn your ear to me; when I call, answer me quickly.


- hide : 숨기다
- distress : 비탄(悲嘆), 슬픔과 탄식
- turn (someone’s) ear to ~ : ~에게 귀를 기울이다
- call : 부르짖다
- answer : 응답하다
- quickly : 속히

(시편 102편2절) 내가 비탄 중에 빠져있을 때 주의 얼굴을 내게서 숨기지 마옵소서, 주의 귀를 나에게 기울이시어, 내가 부르짖을 때 속히 내게 응답하옵소서.

시편 102편 2절은 저자가 괴로움과 고통 속에서 하나님에게 기도하고 그분의 도움을 간절히 바라는 구절입니다. 이 구절은 우리가 어려운 상황에서 하나님께 솔직하게 다가가며 그분의 도움과 응답을 청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시편 102편 2절 - 괴로움과 기도

2 나의 괴로운 날에 주의 얼굴을 내게서 숨기지 마소서. 주의 귀를 내게 기울이사 내가 부르짖는 날에 속히 내게 응답하소서.

이 구절은 다음과 같은 주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나의 괴로운 날에 주의 얼굴을 내게서 숨기지 마소서: 저자는 자신의 괴로움과 어려움 속에서 하나님의 도움과 돌봄을 간절히 필요로 합니다. 그는 하나님의 얼굴이 자신에게서 멀어지지 않기를 간절히 원하고 있습니다.

주의 귀를 내게 기울이사: 저자는 하나님께서 그의 기도와 탄식을 듣고 응답하실 것을 믿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귀가 그에게 기울여 듣고 계시며, 그의 부르짖음을 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내가 부르짖는 날에 속히 내게 응답하소서: 저자는 어떤 어려움이나 괴로움 속에서 있을 때에도 하나님께서 속히 응답하실 것을 믿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도움이 시급하다고 생각하며, 주님의 응답을 간절히 기다립니다.

매튜 헨리의 주석을 통해 이 구절을 해석하면, 이 구절은 우리가 어려운 상황에서 하나님에게 솔직하게 다가가며 그분의 도움과 응답을 청하는 기도의 예시를 제시합니다. 저자는 괴로움과 어려움을 통해 하나님에게로 나아가며, 그분의 도움과 얼굴을 간절히 원합니다. 이는 믿음의 표현이며, 우리가 어떤 어려움에 처했을 때에도 하나님께 의지하고 그분의 도움을 찾아갈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이 구절은 우리에게 하나님 앞에서 솔직하고 열정적으로 기도하는 중요성을 가르쳐 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