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V 영어 성경 독해 주석

【NIV 영어 성경 메튜 헨리 주석】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 2 나의 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 (시편 121편1-2절)

by BiBLeg 2023. 8. 30.
반응형

시편 121편1-2절
시편 121편1-2절

(개역개정)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 2 나의 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 (시편 121:1-2)

Psalm 121:1-2 NIV
I lift up my eyes to the mountains−where does my help come from? My help comes from the Lord, the Maker of heaven and earth.


- lift up : 들어 올리다
- the Lord : 여호와
- heaven and earth : 하늘과 땅

(시편 121편1-2절) 내가 산을 향해 눈을 들어 봅니다. 나의 도움이 어디에서 오겠습니까? 나의 도움은 여호와, 하늘과 땅을 만드신 분으로부터 옵니다.

시편 121편 1-2절은 저자가 어떤 상황에서든지 그의 도움을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로 향하고 의지하는 믿음의 표현을 담고 있는 구절입니다. 이 구절은 하나님의 도움을 찾는 데에 있어서 어디에 기대해야 하는지에 대한 교훈을 제공합니다.

시편 121편 1-2절 - 언제나 하나님을 향한 믿음

1 나는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
2 나의 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

이 구절은 다음과 같은 주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찾는 믿음: 저자는 어떤 상황에서든지 자신의 도움을 어디에서 찾아야 하는지에 대한 믿음을 표현합니다. 그는 산을 향해 눈을 들어 하늘을 보고, 도움이 어디서 오는지를 생각합니다. 이것은 그의 믿음과 어떤 상황에서든지 하나님을 찾고자 하는 간절한 염원을 나타냅니다.

하나님, 지으신 여호와에게로: 저자는 자신의 도움을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 즉 하나님께서만 기대하고 있다고 선언합니다. 이는 그의 믿음이 하나님에게 절대적으로 의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는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만이 진정한 도움의 근원임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매튜 헨리의 주석을 통해 이 구절을 해석하면, 이 구절은 우리에게 언제나 하나님을 향한 믿음과 의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가르쳐 줍니다. 저자는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의 도움을 하나님에게로 향하고 있으며, 하나님을 찾고자 하는 간절한 마음을 나타냅니다. 이는 우리가 어떤 어려움에 처했을 때에도 하나님을 찾아 그분을 의지하고 그분의 도움을 받는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또한, 이 구절은 하나님께서 우리의 모든 필요를 충족시키실 능력과 인자심을 나타내며, 그분을 믿음으로써 우리가 평안하게 걸어갈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