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V 영어 성경 독해 주석

【NIV 영어 성경 메튜 헨리 주석】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시편23편1-3절)

by BiBLeg 2023. 8. 15.
반응형

푸른 초장
푸른 초장

(개역개정)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2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3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시편23편1-3절)

Psalm 23:1-3
The LORD is my shepherd, I shall not be in want. He makes me lie down in green pastures, he leads me beside quiet waters, he restores my soul. He guides me in paths of righteousness for his name's sake.

- shepherd : 목자(牧者)
- lack : ~이 부족하다
- lie down : (잠을 자거나 쉬려고) 눕다
- make + me + lie(동사원형) down : 나를 눕게 만들다
- pasture : 초원
- beside quiet waters : 조용한 물가로
- refresh : 회복시키다

(시편 23편1-3절) 여호와는 나의 목자이시므로 내가 부족한 것이 없습니다. 그 분은 나를 푸른 초원에 누이시고, 나를 잔잔한 물가로 인도하시며, 나의 영혼을 회복시키십니다.

시편 23편 1-3절은 "주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라는 명언으로 시작하여, 하나님의 보살핌과 인도에 대한 비유적인 표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구절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어떻게 돌보시며 이끄시며 우리의 영적 필요를 충족시켜 주시는지를 아름답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편 23편 1-3절 - 하나님, 나의 목자

1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2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3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시편 23편은 여호와를 나의 목자로 비유하여 그분의 보살핌과 인도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매튜 헨리는 이 구절에서 하나님을 나의 목자로 인식하면서, 그분의 부족함이 없는 보살핌과 충족을 강조합니다. 이는 우리가 하나님의 관심과 돌봄 아래서 아무런 부족함 없이 안전하게 지내도록 도와주실 것임을 나타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영적 필요를 충족시키며, 우리가 그분을 따르고 의지하면 결코 부족함을 느끼지 않을 것임을 약속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하나님은 마치 양을 푸른 풀밭에 인도하여 누이는 목자와 같이 우리를 이끌어 풍성한 뜻과 충만함을 제공하십니다. 그분은 마치 누는 곳을 찾는 양처럼 우리의 삶에 안락과 휴식을 제공하며, 영적으로 기르고 강화시키십니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하나님은 또한 우리의 영혼을 살리고 회복시켜주며, 자기의 이름을 위해 의의 길로 인도하십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영적으로 교육하고 성장시켜 주심을 나타냅니다. 그분의 인도와 교육을 받으면서 우리는 옳고 의로운 길로 나아가며, 하나님의 이름을 영광스럽게 나타내게 될 것입니다.

이 구절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돌보시고 이끄시며, 우리의 영적 필요를 충족시키며 우리를 의로운 길로 인도하실 것임을 보여줍니다. 이는 우리가 하나님과 깊은 관계 속에서 안전하고 풍성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음을 나타내며, 하나님의 돌봄과 인도 아래서 우리의 삶이 얼마나 놀라울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