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모음

서울 하늘공원 억새축제 개장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by 며늘이 2024. 1. 21.
반응형

서울 하늘공원 억새축제
서울 하늘공원 억새축제

하늘공원이 개장한 2002년부터 시작한 억새축제는 올해로 22회를 맞이하며 이번 억새축제는 '억새와 함께하는 10월의 러브레터'라는 주제로 억새밭 불빛공연, 문화존, 체험존, 소원존 등 억새축제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아래는 제가 직접 찍은 갈대밭의 풍경들입니다. 필름 카메라 Contax T2로 촬영을 했었고요, 꽤 오래 전의 사진입니다. 하늘공원은 200,000m² 정도로 정말 넓은 면적의 공원입니다.

외곽 테두리를 따라서 산책로가 나있으며, 공원을 가로지르는 오솔길도 많이 조성되어있습니다. 억새와 각종 이름 모를 풀들, 코스모스 등 산책을 하면서 심심하지 않을 만큼 길이 아름답게 나있습니다.걸어서 가는 길은, 맹꽁이 전기차가 다니는 길을 따라서 보행로로 올라갈 수도 있고요, 하늘계단이라는 계단을 통해서 정상으로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서울 하늘공원 억새축제
서울 하늘공원 억새축제

상암동에는 하늘공원뿐만 아니라, 멋진 분수가 있는 평화의 공원 노을 공원, 난지천 공원 등이 함께 있습니다. 정말 넓은 지대가 공원으로 조성되어있기 때문에 가족들과 연인인들과 데이트, 산책 코스로 제격입니다. 하늘공원에는 주차장도 넓게 자리 잡고 있으며, 5분 당 150원의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억새축제는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하늘공원에서 열립니다. 하늘공원은 상암동에 있는 월드컵 경기장 옆에 함께 있는 공원입니다. 과거에는 쓰레기 매립장으로 운영되던 곳이었으나, 서울시에서 1999년부터 공원으로 조성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2002년 월드컵이 열리는 것에 맞춰서 하늘공원이라는 이름으로 개원을 했습니다.하늘공원, 월드컵 공원은 공원 이용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안전 및 관리 목적을 위해 20시가 지나기 전에 공원에서 내려와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공원이 넓기 때문에 공원을 빠져나오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공원에 조명은 있지만 해가 지고 나면 어두워서 보행 중에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억새축제가 열리는 일정입니다.

억새축제는 10월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됩니다. 10월에는 공휴일이 이틀이나 있었는데요, 억새축제가 열리는 기간에는 공휴일은 없지만 주말은 있으니, 일정을 체크하셔서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코로나로 인해 축제가 많이 중단됐었는데, 억새축제도 다시 열린다고 하니 기대하는 마음으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서울 하늘공원 억새축제
서울 하늘공원 억새축제

황토볼 지압로는 약 64m의 황토볼로 만들어 놓은 맨발로 걷는 건강 발마사지길입니다. 예전의 핑크뮬리 단지가 올해는 코스모스가 반기고 있습니다.

올해는 축제기간종에 억새가 눈부시게 은빛으로 물들고 있습니다.풍요와 안녕을 기원하는 민속신앙 솟대가 은빛억새밭에 솟아 방문객을 반기고 있습니다. 하늘 계단 오르면서 보는 주변경관은 아름답기만 합니다.

하늘공원으로 올라가는 계단 그동안 계단 노후화로 공사 중으로 올라가질 못했는데, 계단공사를 축제에 맞춰 완공해 개통했습니다.하늘공원 입구에서 바로 왼쪽으로 난 계단을 올라가면 종합안내소와 편의점이 있습니다. 서쪽 하늘은 구름이 걷히고 푸른하늘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이제 설설 비가 그칠 것 같네요. 철원 고석정꽃밭! 아직 안 가보셨다면 이 가을 가기 전에 한 번 다녀오세요. 공식적으로는 꽃축제가 10월 말까지지만, 아직 늦지 않았어요. 자연친화적이고 여유로운 가을 꽃밭을 원한다면 고석왕들의 아름다운 후원, 창덕궁 후원이 가을 단풍빛으로 물들고 있습니다.

서울 하늘공원 억새축제
서울 하늘공원 억새축제

그런 만큼 표 잡기도 치열한데, 인터넷예약과 현장발권으로 이루어지는 창덕궁 후원 예매 알아봅니다. 또한 한시적으그럼 리뷰 시작해 보겠습니다. 카카오맵 점수가 좀 박한 경향이 있는데 4.5점이란 점수는 그만큼 하늘공원이 좋은 장소라는 의미 같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리뷰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0/12일 하늘공원에 다녀왔습니다.억새축제기간동안 교통이 혼잡할 것이 예상되니 방문 시는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며 공원 내 주차장에서 하늘공원까지 운행하는 맹꽁이 전기차 이용료는 유료입니다.

1년 중 유일하게 늦은 밤까지 공원을 개방하는 만큼 가족, 연인과 함께 방문하여 억새밭에서 가을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억새축제기간동안 하트곰, 하트계단 등 억새풀로 만들어진 총 17개의 포토존과 소원을 적어서 걸어두는 소원바위와 소원터널 운영하며 여의도뷰, 노을뷰, 북한산뷰의 각 전망대에서 각기 다른 서울의 도심과 랜드마크를 한눈에 보며 사진촬영을 할 수 있다.서울시는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월드컵공원 하늘공원 억새밭에서 제22회 서울억새축제를 개최합니다.

서울 하늘공원 억새축제
서울 하늘공원 억새축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