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모음

맞벌이 부부들의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 주는 "서울형 키즈카페"에 대해 알아봅니다

by 며늘이 2024. 2. 3.
반응형

서울형 키즈카페
서울형 키즈카페

서울형 키즈카페는 아이들과 부모가 최대 3천 원 대의 요금으로 휴일에도 이용이 가능한 공공 공간입니다.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것은 물론이며, 보호교사를 배치하여 비상시에는 아이를 대신 돌봐주기도 합니다. 예약 방법 및 11곳의 위치를 알아보겠습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성균관로 91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2층 - 혜명 아이들 상상놀이터로 지하철 4호선 혜화역 또는 한성대입구역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한성대입구역 및 혜화역에서 각 도보로 13분 정도가 걸린다고 합니다.연내 총 20개소를 오픈한다고 하니, 저렴한 가격에 아이들 돌봄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가 됩니다.

1회 이용정원은 30명까지이며, 시간대별로 이용연령이 다르니 아이의 연령에 맞춰 입장을 하셔야겠습니다.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일 3회차로 운영이 됩니다. 아쉽지만 일요일과 월요일은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보호자가 급한 일이 생기면 긴급 및 일시돌봄 서비스도 가능하다고는 합니다. 서울시가 저렴한 요금으로 양육자의 부담은 낮추고, 아이들은 계절이나 미세먼지와 상관 없이 마음껏 띄어놀 수 있는 서울형 키즈카페를 종로구 혜화동에 개소를 하였습니다.날씨가 쌀쌀한 겨울철 자가용으로 이동이 많을 시에는 예약시간보다 조금 늦거나 하면 이중주차를 하거나 자리가 없을 수도 있고, 놀이 시간을 다 못 채우고 나갈 시에 이중주차된 차들이 다 빠져야 나갈 수 있습니다.

서울형 키즈카페
서울형 키즈카페

상도 동작키즈카페도 주차자리 수가 3대라고 공지사항에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라고 했는데, 동작키즈카페도 주차라인은 5대 정도에 2중 주차를 하면 추가로 4대 정도 더 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서울형 키즈카페가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기존 공간을 이용하여서 그런지 주차자리가 너무 협소합니다.또한 대형 키즈카페보다 더욱 청결에 신경 써서 소독을 한다고 하니 안심이 됩니다.

조금 큰 아이들을 위해 클라이밍, 챌린지코스 구름다리, 실내 정글짐 등 정글트래킹 체험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영아를 위한 별도의 놀이공간 및 수유실이 있고 스케치한 그림이 화면에 투영되는 체험형 3D 미디어아트 놀이기구가 있다는 것이 신선하였습니다.리모델링을 하여 깔끔하고 책, 장난감, 놀이시설 등이 모두 구비되어 있고 원할 시에는 대여도 가능하였습니다.

동작구 여의대방로 36길 11 4층으로 신림선을 이용하여 서울지방병무청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도보 5분으로 가장 빠릅니다. 공통적으로 보호자가 긴급할 때 아이를 돌봐주는 아이놀봄서비스를 2,000원으로 저렴하게 제공하며 놀이체험실 이용료가 2,000원입니다.또한 사전 연락 없이 이용시간 시작 후 30분 내 입장하지 못하면 예약이 자동 취소되며 30일간 예약 페널티가 있으니 늦을 시에 꼭 연락을 하여야 합니다.

서울형 키즈카페
서울형 키즈카페

아무래도 수용 인원수가 고정되어 있고 시설은 훌륭한데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예약이 엄청 치열하고 대기까지도 걸어야 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우선 우리동네키움포털에서 회원가입을 하신 후 가고자 하는 곳의 예약 신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동작구의 경우 시립 포함 3곳이 있는 반면 관악구, 강남구같이 1곳도 없는 지역구도 있으니 꼭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점차 서울형 키즈카페 수가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 많이 부족하긴 합니다. 안심 돌봄 - 아동 1인당 최소 10㎡ 공간 확보와 보육교사가 의무 배치되어 긴급 시 아이를 대신 돌봐주기도 합니다.재미 보장 - 동적이고 안전한 놀이기구 설치와 놀이시설 주기적 교체, 면적별 연령 구분합니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아이와 부모 모두 행복한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재미와 안심 돌봄, 부담 없는 가격 세 가지 모두를 충족시키는 키즈카페입니다. 그러다 알게 된 서울형 키즈카페를 가보니 가격도 저렴하고 시설이 생각보다 좋았습니다.저희 아이 경우에는 더현대서울 백화점과 의왕 타임빌라스,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위주로 다녔으며 최근에는 사설 키즈카페에도 가봤지만 아직 아이가 어려 막상 제대로 놀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 안타까웠습니다.

서울형 키즈카페
서울형 키즈카페

영유아 아이들의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고 특히 겨울에는 실내 위주의 공간을 찾다 보니 더욱 한정되어 있습니다. 서울형키즈카페 예약 방법은 온라인 사전 예약 및 당일 예약 두 가지이며, 온라인 예약은 매달 1일, 16일 오전 9시에 15일씩 예약창 오픈을 합니다. 당일 예약의 경우 단체 이용이 없는 경우 전화 또는 온라인 잔여석 확인 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서울형키즈카페 이용자 조사결과 재방문 생각이 있다고 응답한 사람은 97.4%으로 보육교사, 안전요원이 상주하고 있고 2천 원을 추가로 더 내면 '놀이돌봄서비스' 이용할 수 있어 아이를 맡기고 다른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료 또한 일반 키즈카페의 10% 수준으로 서울형 키즈카페를 이용하려면 예약은 필수입니다. 서울형은 민간 키즈카페 상권을 침해하지 않기 위해 음식, 음료를 반입하지 않고 사전예약제로 최대 2시간 이용시간을 제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 더욱 자세한 서울형키즈카페 예약 방법과 유의할 점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서울형 키즈카페 11곳의 예약은 위쪽에 있는 각 호점 별 링크를 활용하거나 페이지 하단의 링크를 통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2023년 9월 15일 기준 서울형 키즈카페는 총 11곳이 있으며 위치 및 이용 정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