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제처럼 물집이 터졌을 때는 소독을 잘해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선 깨끗한 바늘로 물집을 터뜨리고 물을 뺀 후에 과산화수소로 소독을 하고 연고를 바르고 반창고나 거즈를 붙이면 됩니다. 어떠한 상황이던 잘 소독만 해주시면 2차 감염을 막을 수가 있는데요.하지만 물집의 크기가 크고 많이 불편할 때는 터뜨려야 할 때도 있는데요.물집의 크기가 작을 땐 과산화수소를 이용해 소독을 하고 거즈 혹은 반창고를 붙여주시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그리고 피부과에서 진단을 받고 안전하게 물을 빼주는 것이 좋지만 방문할 여유가 없다면 다음과 같이 대처해주세요.물집이 생겼을 때는 최대한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물집은 피부에 수포가 생기는 것으로 피부가 열과 마찰이 되면서 표피에 림프액이 쌓여 생기는 염증입니다. 물집은 보통 새 신발을 신다가 발이 적응을 못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집이 터지면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하지만 물집이 터졌을 때 대처를 잘못하면 2차 감염이 생길 수도 있어서 주의해야하는데요. 물집이 생겼을 때 따끔거리기도 하고 상당히 불편해서 일부러 터뜨리는 경우도 있고 내버려두는 경우도 있습니다.보통 신발을 신다가 발에 물집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발이 우리 신체에서 가장 압력을 받기 때문인데요.일상생활을 하다보면 한 번쯤은 생겨보았을 물집인데요. 물집 터졌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어주시면 물집 터졌을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게 될 것입니다. 물집 터졌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주식 배당금 받는 법과 지급일 및 입금일 체크해 볼께요. 개인이 자기의 자산을 늘리는 것이란 쉽지 않은 편입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부동산이 최고의 투자 수단으로 생각되어 졌었지만 정책주식 배당금 받는 법과 지급일 및 입금일 체크해 볼께요. 한여름 비오고 난 다음의 그 풋풋한 냄새. 저는 그 냄새가 너무 좋더라구요. 그래서 여름에 비가 개이고 나면 동네마실 다니면서 산책나온 강아지마냥 킁킁거리며 냄새를 맡고 돌아다니곤 합니물집 터졌을때 연고를 발라주는 것이 좋은데요.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항생제 성분이 있는 후시딘과 같은 연고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물집이 터진 부위가 노출이 되지 않도록 보호해 주어야 하는데요.상처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간지러움을 느끼게 됩니다.
이때 긁게 되면 상처가 덧나거나 세균이 옮길 수 있기 때문에 긁지 않고 냉찜질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물집터졌을때 관리 방법에 대해 이야기 이야기 나눠 봤는데요, 2차 감염 없이 제대로 관리해서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소독약이 없는 경우, 깨끗한 물로 씻고 연고를 발라 주면 됩니다.
소독과 연고로 치료했다면 밴드를 사용해 노출을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밴드의 사용도 좋지만 피부 재생을 도와주며 흉터를 최대한 막아주는 기능성 밴드를 사용해 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2차 감염을 최대한 막기 위해서는 소독과 연고로 치료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집이 터진 부위를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어준 후 소독을 해주면 됩니다. 소독 약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포비돈이나 과산화수소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물집이 터지지 않는다면 그냥 자연적으로 놔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집을 강제적으로 터뜨리는 경우에는 세균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터지는 경우 세균 감염성이 높아지고 심한 경우 염증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물집 터졌을때 제대로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집터졌을때 제대로 관리해 주지 않는다면 2차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물집이 터진 피부는 정상적으로 회복된 피부가 아니기 때문에 2차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물집이 터졌을 때 묻어 나오는 물들을 제대로 잘 제거한 후 흐르는 깨끗한 물이나 식염수를 이용해 물집 터진 부위를 씻어내 주는 것이 좋습니다.특히 뜨거운 물체로 인해 물집이 생기는 경우가 흔합니다.
신체 부위 중 손을 가장 많이 사용할 것인데요, 그렇다 보니 손에 물집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손에 물집이 생긴 경험 한 번쯤은 모두 있으실 거예요. 엄청 거슬리죠.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우리 몸에는 물집이 생기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곤 합니다. 물집은 피부에 물이 차게 되면서 부풀어 오른 상태를 말합니다.
육안으로 봤을 때, 물 풍선과 유사한 형태입니다. 보통 피부에 큰 자극이 가해진 경우 물집이 생기게 됩니다. 이상, 물집이 터졌을때 올바른 관리 방법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집이 터졌을때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소독용 알코올이나 포비돈 요오드가 있다면 이를 이용해 상처부위를 소독해 주는 것입니다. 상처부위에 소독이 되었다면 의료용 거즈나 반창고 등을 이용해 상처부위에 붙여주어야 합니다, 이는 물집이 터진 부위의 외부 접촉을 차단하기 위해서 입니다. 물집이 터졌을 경우, 세균의 침입으로 상처가 덧나거나 곪는 등의 2차 감염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만약 해당부분에 2차 감염이 발생했다면 가까운 피부과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는 치료를 할때 소독한 도구와 장비를 이용하여 물집이 터진 부위가 덧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흔히 물집이 생기는 경우로는 맞지 않는 신발이나 새신발을 신고 활동할 경우를 들 수 있을 것입니다, 또 하이힐 같은 굽이 높은 구두를 신을때 물집이 생길수 있습니다.
운동을 할 때도 운동기구와의 마찰에의해 손에 물집이 잡힐 수 있습니다, 화상에 의해서 물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수포는 빈번하게 발생하기 떄문에 이미 물집이 터졌다면 2차 감염 방지를 위해 올바른 관리가 필요합니다,물집 터졌을때, 올바른 관리 방법에대해 알아봅시다.물집 터졌을때, 올바른 관리 방법에대해 알아봅시다.
'생활 꿀팁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봅니다 (0) | 2023.12.02 |
---|---|
컴퓨터 하드 용량 가득찼을 때 용량 확보하는 방법 메모리 정리 (1) | 2023.12.02 |
세계의 10대 슈퍼푸드 한국인의 전통 음식 "김치" 효능과 효과 건강관리 (1) | 2023.12.02 |
간편하게 이미지 사이즈와 편집을 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 "포토웍스" (1) | 2023.12.02 |
인천광역시 토요일 운영하는 병원 응급의료통합 사이트 (2) | 2023.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