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모음

쌍용 j100 자동차 출시 시승 스펙 리뷰 분석해 봅니다

by 며늘이 2024. 1. 3.
반응형

쌍용 j100
쌍용 j100

7년전, 쌍용자동차가 티볼리 모델을 발표하면서 재무구조를 많이 개선하며 쌍용자동차 해직자들도 복직을 하는 등 쌍용자동차가 다시 전성기로 접어드는가 했었으나 티볼리 - 중 모델이라고 하는 코란도 모델의 실패로 인해 다시 경영난이 악화된 상황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쌍용J100 토레스 모델 발표와 동시에 최근 인수대상자가 선정되는 등 경영난이 개선될 가능성이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쌍용자동차 J100 스파이샷과 가격 출시일 예상도에 관하여 알아볼 텐데요. 지난여름 쌍용자동차에서 새로운 신형 자동차 J100 모델 스케치를 공개했었죠. 상당히 멋스럽게 스케치된 이미지를 본 많은 사람들이 쌍용차의 부활을 기대하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곳곳에서 J100 스파이샷이 포착되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모습인지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쌍용 J100 출시 이후에는 내년에는 전기차 제품인 U100까지 예정되어 있는데요 코란도 이후에 코란도 이모션이 나온 것 처럼 토레스 이후 토레스 이모션 같은 상품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같이들게 합니다.토레스는 영어로 바위산이라는 의미를 내포하는 단어로 바위산 처럼 단단하고 힘있는 차량이 아닐까 예상이 됩니다. 쌍용자동차가 그동안 강인한 SUV를 많이 개발하고 출시 하고 있었기 때문에 쌍용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분들 혹은 SUV 차량을 좋아하시는 분들의 큰 기대감을 사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쌍용 j100
쌍용 j100

국내 SUV 대표 회사인 쌍용자동차에서 신차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최근 SUV 전기차량인 코란도 이모션을 출시한 이후에 그 다음 쌍용자동차에서 내놓는 SUV가 무엇일지 많은 분들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쌍용자동차는 올해 여름에 중형급의 SUV 쌍용 J100 일명 토레스를 출시한 예정이라고 합니다. 쌍용차 고유의 강인함과 견고함이 사라지고 무난한 도시형 자동차 디자인이 주류를 이루었던것이 어찌 보면 쌍용차의 운명을 좌우 했다고도 할 수 있을듯 합니다.

쌍용차는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이 충분이 있습니다.그 충성도가 높은 고객의 요구에 귀를 기울이고 쌍용차 경영에 반영 했다면 지금 쌍용차의 위기는 오지 않았을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이번 새롭게 공개된 전통 SUV 느낌이 물씬 풍기는 J100, KR10 디자인은 그런면에서 쌍용차 부활에 도움이 되는 그런 느낌의 디자인이길 바래 봅니다.

이후 쌍용차의 실제 고객이나 잠재 고객 또는 쌍용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서 과거 오프로드 느낌 물씬 나는 차를 만들어 달라는 요구가 커졌습니다.초반 쌍용차는 이와 같은 요구가 일부 고객의 취향일 뿐인 데다, 대량의 차를 판매해야 하는 쌍용차의 정책상 받아들일 수 없는 요구라는 입장을 고수했습니다.하지만 지속되는 판매 감소와 늘어나는 고객 요구에 결국 쌍용차는 최근 두 종류의 콘셉트카 이미지를 공개하며 대중의 요구에 응답했습니다.

쌍용 j100
쌍용 j100

쌍용차 측은 이번에 공개한 J100 이미지를 보면 쌍용차 전성기를 이끌었던 90년대 시기의 디자인 철학이 물씬 묻어 나고 있습니다.각 자동차 브렌드 고유의 디자인 철학이 있어야 하지만, 그동한 쌍용 자동차는 다른 회사 디자인을 따라가기에 급급한 면이 있었습니다. 티볼리는 소형과 준중형 사이즈를 아우르는 SUV로 경영난을 겪던 쌍용차에 생명수를 대준 차였습니다.

이후 쌍용차의 브랜드 성격이 `부드러운` 스타일의 도심형 SUV로 확 바뀌게 됐습니다.당장 잘 팔리니 급한 불 끄기 위한 쌍용차의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몇 년이 흘러 `고만고만한` 스타일의 차로는 더 이상 경쟁력을 높을 수 없게 됐습니다.

쌍용차는 과거 영광을 이끈 오프로드 형태의 디자인을 과감히 버리고 도심형 오프로드를 강화한 디자인으로 DNA를 이식했습니다. 그 대표작이 바로 티볼리 입니다.많은분들이 레인지로버가 많이보이고 지프도 보인다는 분들이 많으시네요.거의 대부분 직선라인을 가져다 썼습니다.

그리고 리어램프의 형태도 기존의 쌍용차와는 좀 다르게 영락없이 이미지와 거의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네요.디자이너가 랜드로버에서 왔는지는 몰라도 이보크가 연상되는 디자인입니다.쌍용에서 공개한 이미지와 상당히 닮아있습니다. 곧 출시될것이 기정사실화되었습니다.

쌍용 j100
쌍용 j100

기사 등을 보면 6월말에서 7월정도에 출시한다고합니다.j100 토레스의 파워트레인은 파격적인 실, 내외 디자인에 비해 아쉬운 부분입니다. 깡통 트림만 비교하면 스포티지나 투싼의 가격은 약 2,400만 원 정도로 토레스의 가격이 더 비싸보이지만 모든 등화장치가 LED로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기본 안전사양도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깡통 트림도 괜찮은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정확한 차 크기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싼타페나 쏘렌토와 버금갈 만큼의 큰 차체지만 가격대는 오히려 스포티지나 투싼과도 경쟁이 가능할 만큼 쌍용이 틈새시장을 잘 공략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트림은 T5, T7의 두가지 트림이며 2,690만 원부터 풀옵션 시 약 3,600만 원 정도로 가격대가 형성되었습니다. j100 토레스의 가격이 공개되었습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토레스의 사전계약이 엄청나게 진행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토레스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6월 13일부터 사전계약이 시작됐으며, 이르면 7월 말부터는 인도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j100 토레스의 출시일은 2022년 7월 5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쌍용차의 미래가 불투명한 가운데 쌍용자동차가 드디어 쌍용스러운 신차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과거 명성이 자자했던 무쏘가 부활한다는 설도 있었지만 아에 새로운 이름 '토레스'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드디어 티볼리 룩을 벗어 던지고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되는 쌍용 j100 토레스. 디자인만큼은 합격이라는 평이 쏟아지는 가운데 j100 토레스의 출시일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쌍용 j100
쌍용 j100

부디, 쌍용J100 토레스 차량, 무쏘가 그랬던 것처럼 쌍용의 구원투수가 되기를 희망합니다.솔직히 스포티지나 투싼 차량을 구입하는게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만큼 하이브리드 모델, 전기차 모델이 없는 상태에서 신차 출시를 하는 상황이라 여러가지로 어려운 상황에서 막중한 책임을 갖고 출시되는 것이 이번 쌍용 J100 토레스, 무쏘의 승계 차량입니다. 아마 쌍용자동차가 정상적인 상황에서 수익을 올리려고 한다면 시작가격은 2700만원 후반대 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지금처럼 경영난이 지속되는 상황이라면 일단 박리다매 전략을 해서 인지도를 회복하는데 중점을 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다소 파격적으로 2500만원 후반대에 시작가격이 형성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옵션 가격을 조금 많이 넣어 풀옵션의 경우에는 3800만원 전후가 되지 않을까요. 이건 위 코란도, 렉스턴 차량 등과 비교를 해 생각해 낸 순전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쌍용 J100 토레스 차량은 무쏘 - 카이런의 계보를 잇는 쌍용자동차의 중형SUV 차량의 계보를 갖고 있습니다.

카이런의 경우에는 할말하않이지만 무쏘 차량의 경우 많은 분들이 기억하실 것입니다. 강인한 이미지, 터프한 주행능력 등으로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고 아직도 쌍용 무쏘 차량을 리스토어해서 타고다니시는 분들이 많기도 합니다.쌍용 J100 토레스 모델은 현재 극심한 재정난으로 법정관리를 받고 있는 쌍용자동차 회사의 사실상 구세주가 되어야 할 모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