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바른 포인트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및 적립한도 제한 없이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 적립이 가능한 체크카드입니다. 농협 올바른 시리즈 체크카드 중 스테디셀러로 판매 중에 있으며 복잡한 둘째, 이용고 배당을 지급합니다. 이용고 배당이란 농협 사업 이용에 대한 결과를 환산해서 지급하는 배당입니다.
사업 이용 점수는 농협마다 상이하며 보편적으로 대출, 예적금, 보험, 카드, 농약, 마트 등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농협 콕 뱅크 앱을 통해서 배당 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조합원의 의무 중 하나는 해당 농협을 이용해야 하는 의무가 있으니 권리를 주장하기 전에 의무를 먼저 이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첫째, 출자배당은 납입한 출자금에 대한 배당입니다.
해당 은행 1년 예금 평균 금리에 최대 2%까지 가산해서 배당을 해줍니다. 예를 들어 작년 시중은행 평균금리가 1.4% 정도였는데 여기에 2%만 가산해도 3.4%의 배당률을 받게 됩니다.
심지어 3천만 원까지는 비과세이고 탈퇴할 때만 찾을 수 있으니 탈퇴했을 때는 꽤 큰 금액일 가능성이 큽니다. 배당 지급 방식은 농협마다 상이하며 현금으로 지급하는 경우도 있고 출자금에 대해 또 재투자를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조합원은 매년 연도말 결산 이후 두 가지 배당금을 받게 됩니다.
각 농협의 손익 수준에 따라 배당률이 달라지므로 조합원의 결산보고서 등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둘째, 대출금 우대금리가 있습니다.
물론 없는 농협들도 있긴 합니다. 농협은 조합원이 주인인 만큼 조합원에 대한 우대 정책들도 있어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첫째, 교육지원사업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지원사업비는 농협에서 조합원을 위해 소요되는 경비로 각 농협마다 내용이 상이하니 확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대체적으로 조합원 자녀 장학금, 경조사는 있으니 기준과 실적을 확인해야 합니다. 조합원 혜택으로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셋째, 출자금 비과세 한도와는 별도로 예적금 비과세 한도 3천만 원이 부여됩니다. 단, 농어촌 특별세는 냅니다.
예적금 비과세 한도도 2금융권 합산해서 적용되며 조합원뿐만이 아니라 준조합원 가입 시에도 비과세 한도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준조합원은 신분증과 오천 원만 내면 즉시 가입도 가능하니 준조합원 가입으로 비과세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넷째, 가입 신청 후 해당 농협 이사회에서 가입이 허락되면 출자금 납입 후 가입이 완료됩니다.
출자금 최소 기준은 농협마다 상이합니다. 출자금은 탈퇴 시에도 받을 수 있으니 여윳돈 정도만 납입하시는 것이 좋으며 출자금에 대한 배당 금리는 시중 은행 금리보다 훨씬 높고 3천만 원까지는 비과세가 적용되니 여윳돈 납입하기에는 좋습니다.
출자금 비과세 한도는 지역농협뿐만 아니라 2 금융권 새마을금고, 신협 등에 모두 합산해서 적용됩니다.둘째, 출자계를 방문해 가입 신청 서류를 작성합니다. 가입신청서는 현장에서 작성할 수 있으며 필수적으로 있어야 할 서류는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임대차 계약서, 농지원부 중 한 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내방 전 서류를 먼저 취득해 놓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첫째, 원하는 농협에 내방합니다. 소재지에 농협이 여러 개 있는 경우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농협은 논 소재지와 가까운 농협이 농사짓기에는 수월합니다.
하우스 재배로는 100평만 있으면 되고 밭작물은 200평 이상이 충족돼야 하고 논농사 같은 경우에는 300평 이상입니다.조합원에 가입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아래 7가지 조건 중 한 개 이상을 충족해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조건으로는 가입하려는 농협 소재지에 농지가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지역농협끼리 중복 가입은 불가능합니다. 지역 불문해서 두 개의 지역농협은 가입이 불가능하며 지역농협과 원협, 지역농협과 축협, 지역농협과 원협 및 산림 농협 등 다른 농협 조합원은 중복 가입이 가능합니다.준조합원만 가입하면 안 되고, 적금 또는 예금으로 예탁금까지 가입해야 이벤트 응모 완료입니다.
준조합원은 거주지 또는 직장 근처에 있는 곳에서만 가입 가능해서 아마 신청하고 따로 신청 결과가 나오는 듯해요. 신규 가입 후 입출금통장 개설하고 적금 또는 예금 가입하는 것이 바로 세금우대 예탁금 가입하는 것입니다.흔히 1금융에서 신규 가입하는 방법을 준조합원 가입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되고요.준조합원 가입 및 세금우대 예탁금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더 자세한 준조합원 저율과세 활용법은 위 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농협, 축협 구역에 주소를 거소를 둔 자로서 최고 3,000만 원까지는 세금우대를 받을 수 있는! 즉 저율과세입니다.이번에 NH은행에서 가입 이벤트를 하니까 아직 농협 조합원 없는 분이라면 고려해보면 좋겠어요. 제가 강의 때도 늘 강조하는! 준조합원 활용하면서 종잣돈 모으기인데요.※제가 근무하는 임의 조합 기준입니다.2. 농협에 따라 다르지만 이용고배당을 수령할 수 있는 조합이 있다.
※ 본인이 방문해야 한다. 거주지가 표시된 신분증을 가져가야 한다.1. 자신의 거주지 주변 농협에 방문한다.
예적금 이자에 대해 세금을 줄이는 방법은 두 가지다. 65세 이상이 되는 것. 2금융권 준 조합원 가입을 통하는 것.
【서울=뉴시스】김병문 기자 =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16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 통화정책방향 관련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이날 금융통화위원회는 다음 통화정책방향 결정시까지 한국은행 기준힘들게 유지했던 예적금이 만기되고나면 생각보다 적은 이자에 고개를 기우뚱하게 되죠. 범인은 바로 이자소득세. 현재 예적금 상품에 가입하면 이자에 대해 15.4%를 과세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주식시장이 침체되면서 다들 예적금에 관심을 돌리셨을텐데요. 저 또한 많은 손실을 보고 잠깐 잊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리고 성실하게 예적금을 열심히 하기로 마음을 먹었는데요. 이번에 예적금을 가입하다가 이자를 최대한 많이 돌려받는 꿀팁을 알게되어 공유합니다.
'생활 꿀팁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골 건강에 정말 중요한 콘드로이친 역할과 효능 효과 부작용 (1) | 2023.11.17 |
---|---|
요즘 핫한 걸크러쉬 여신 박민영에 대한 모든 것 (0) | 2023.11.16 |
신병 박민석 요즘 뜨는 웹툰 드라마 알아보기 (1) | 2023.11.16 |
부산 청년 지원금 신청 및 지원금 받는 방법 (1) | 2023.11.14 |
국내 배당주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 (0) | 2023.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