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모음

한 여름철 민망한 겨드랑이 겨땀 안 나는 법 겨털 제거? 겨땀 완전 정복 하기

by 며늘이 2024. 1. 4.
반응형

겨땀안나는법
겨땀안나는법

겨드랑이의 땀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심장 강화운동을 해 체지방을 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다. 모든 땀은 운동으로 배출시켜보자. 그래서 땀이 배출이 더 활성화 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빨간 육류나 유제품 그리고 알코올 제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특유의 불쾌한 냄새가 나는 데 영향을 줄 수 있으나 워낙 섭취가 잦은 제품들이기 때문에 우리가 익숙해 져 있다고 한다.

아위, 쿠민 그리고 커리 가루 등의 매운 음식 역시 마찬가지이며 십자화가 류의 채소인 브로콜리나 양배추 등 역시 그렇다. 하지만 겨드랑이 뿐만 아니라 모든 신체 부위의 털은 분비된 땀을 흡수해 증발 시키면서 오히려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으며 그로 인해 제모를 하게 되면 되려 땀이 더 나는 것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제모는 겨드랑이 건조하거나 땀을 적게 분비하도록 하는 효과는 없지만 털이 땀을 흡수하지 않아 땀 자국이 더 선명해지거나 돋보이게 나타나지 않도록 하고 그로 인해 냄새가 더 심해지지 않도록 하는 데에는 효과적이다.

겨땀안나는법
겨땀안나는법

속에 받쳐 입는 셔츠 역시 자주 빨래 해주어 흡수한 땀과 박테리아 등을 세척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땀을 많이 흘리는 타입이라면 여분의 셔츠를 들고 다니며 점심시간 전후로 갈아 입는 것이 좋다.셔츠를 갈아입고 빨래하는 것 모두 꼼꼼히 신경 쓴다.

습하고 온도가 높은 여름 철이나 본인의 거주 지역의 날씨가 습하고 더운 경우에는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고 옷을 입기 전 시간의 여유를 두어 몸을 제대로 건조하도록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옷을 입으며 곧바로 땀이 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물과 비누로 겨드랑이를 씻을 수 있다면 씻고 그럴 수 없는 상황이라면 간단하게라도 닦아낸 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어떤 사람들은 외출 직전이나 옷을 입기 바로 전에 제품을 사용하는 데 만약 이미 겨드랑이가 땀이 난 상태라면 제품의 효력이 없으므로 다시 깨끗이 씻은 후 말리는 것을 다시 한 후 제품을 발라야 한다.항상 땀이 겨드랑이를 물과 비누로 청결하게 유지하고 말린 후 적당한 양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순서이다. 어떤 이들은 세이지 티가 땀이 나는 것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믿는다.

겨땀안나는법
겨땀안나는법

갈아놓은 호두와 유칼립투스를 섞은 반죽 또한 효과적이다.걸쭉한 토마토와 레몬 즙을 섞어 자기 전 15분 간 발라 놓아도 좋다. 이렇게 하면 습한 부위를 되려 건조하게 만들어 땀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다.

땀 얼룩이 문제인 경우에는 시중에 판매되는 염화 알루미늄 성분의 발한 억제제는 배출되는땀의양을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한다.냄새가 문제인 경우에는 성분이 좋은 데오드란트 제품을 사용하거나 청결과 위생에 신경을 쓴다. 데오드란트의 사용은 온전히 땀의 배출 자체가 아닌 냄새만 가려주는 것일 뿐이다.

어떤 사람들은 땀 냄새가 싫을 수도 있지만 반대로 어떤 사람들은 셔츠에 생긴 땀 자국이 민망한 경우일 수도 있는 것이다.하지만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알면 다시 뽀송뽀송한 겨드랑이를 가질 수 있으며 자신감도 회복할 수 있을거에요. 겨드랑이에서 나는 땀은 상황에 따라 난감하고 불편할 수도 있지요.미용성이 아닌 병원에서 처방받은 것이 부작용이 덜하고 효과도 좋은 편입니다. 알루미늄솔트 성분이 부작용을 일으키기도 하기 때문에 이 성분이 없는 것으로 처방을 받고 사용도 너무 많이 하지 말고 시간 간격을 두고 바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여름철 겨땀안나는법! 에 대한 여러가지 방법을 조사해 보았다. 겨드랑이땀자국 은 미관상 좋지 않을 뿐만아니라 심하면 액취증이나, 다한증으로 증상이 발전하여 자존감도 떨어지고 스트레스 요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적절한 제품을 사용하거나 일상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서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필요하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한다. 증상이 심한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다한증 진단을 받고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권장된다. 피부과에서 땀주사라는 명칭의 보톡스나제제, 혹은 항콜린제를 처방 받아서 다한증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혹은 전기치료, 신경절제술 등 다양한 치료요법이 있기 때문의 의사와의 상담하에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셔츠안에 흰색 순면 내의를 착용하여 겨드랑이에 발생하는 땀을 흡수해 주는 것도 좋다. 요즘에는 겨드랑이에 간단하게 부착하여 땀을 흡수해주는 전용 패드제품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활용해 보는것도 추천한다.

겨땀안나는법
겨땀안나는법

이런 경우에는 데오도란트 사용이 권장된다. 실제 데오도란트의 경우에 땀 배출을 줄여주기 보다는 냄새자체를 억제해 주는 성격이 강하다. 따라서, 냄새만 억제하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데오도란트 제품을 권장한다.

시중에 겨드랑이땀자국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이 나와았다. 일단 어떤 제품을 사용할지 정하기에 앞서 본인의 문제가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기온이 하루 하루 갈수록 올라가면서 난감한 골치거리가 하나 생기고 있다.

바로, 겨드랑이에서 발생하는땀이다. 다른 신체부위에서 발생하는 땀 보다 유독 겨드랑이에서 나는 땀은 미관상 좋지 않은 모습으로 다가온다. 겨터파크 개장이라는 말도 사용할 정도로, 회색이나 검정색 옷을 입엇을때 보이는 겨드랑이땀자국 이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다.

개인에 따라서 땀이 자주 나는 신체부위가 다르겠지만, 오늘은 여름철 겨땀자국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다. 여름철 겨땀안나는법! 미용제품, 의학제품, 치료법, 생활습관 개선에 이르기까지 총저리해 보려한다. 지금부터 시작해보자.본 글은 일상생활 건강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의학 매체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한 글 입니다.

약사, 의사, 영양학 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분들의 유투브, 칼럼, 언론매체 내용을 꼼꼼히 요약해 보았습니다. 특정 질환 관련 증상이 심할 경우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는 것이 선행 되어야 함을 미리 밝혀 둡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