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모음

환율 차액을 이용한 신개념 재테크 "환테크"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by 며늘이 2024. 1. 8.
반응형

"환테크" 하는 방법
"환테크" 하는 방법

환테크는 경제 지식과 금융시장 동향을 잘 파악하여 수익을 올리는 방법으로, 체계적인 정보 수집과 분석 능력이 필요합니다.환테크는 환율 변동을 이용해 이익을 창출하는 투자 전략을 의미합니다. 이는 금융시장에서 달러, 엔화, 유로 등의 환율 변동을 예측하고 이를 바탕으로 매매하는 과정을 이야기합니다.

밀리언달러통장이라는 통장을 하나 개설했다.개설 절차는 보통의 원화 입출금 통장과 동일하다.신분증 촬영하고, 진행하고.외환 시장에서 달러 대비 일본 엔화 가치가 더 떨어지면서 20년 만에 최저 수준을 나타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7일 엔·달러 환율은 한국시간 오전 10시 31분 현재 달러당 132.7538엔까지 올랐환율 상황을 보며 환테크를 하기에 용이한 외화보통예금 종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외화 통장은 환율우대를 받고 수수료 등을 고려하여 주거래 은행에서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환테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상금의 30%를 외화로 바꾸는 것이 무난하지만, 본인의 투자성향에 따라서 비중을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공격적인 투자를 원한다면 비상금의 50% 이상을 외화로 가지고 있을 수 있고, 안정적인 성향이라면 비상금의 10%를 외화로 바꾸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환테크는 자금을 모두 투자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외환시장이 불확실하고 변동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원금손실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상금의 일부를 환테크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많은 사람들이 비상금을 원화로 가지고 있지만, 국제적인 관점에서 볼 때는 달러나 엔화 등이 더 안정적이고 가치가 높습니다.

"환테크" 하는 방법
"환테크" 하는 방법

환테크를 통해서 은행 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환테크를 시작하시는 분들께 기초적인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환테크 의미, 주의점, 절차, 외화 통장 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단, 현찰매매와 통장거래 등의 전신환매매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집니다. 전신환 매매가 더 저렴한 편입니다. 여기서 추가로 금융사에 따라 환전수수료 우대를 해줍니다.

최대는 100%까지 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이렇게 때문에 환전수수료가 무조건 단점이다 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무엇보다 달러투자는 단순히 차익을 목적으로하는 게 아니라 혹시 모를 경제위기 시 나의 자산의 손실을 방어해주는 역할도 해줍니다.

그래서 이러한 단점이 있음에도 하는 게 맞다고 생각이 들어요.환테크가 아무리 쉽고 필요하다고 해도 단점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특히 달러투자를 무시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환전수수료를 얘기합니다. 즉, 거래를 하는 순간 손해를 보고 시작한다는 건데요. 이건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환테크" 하는 방법
"환테크" 하는 방법

환전수수료가 발생하는 건 맞습니다. 살때 ,팔 때 기준매매율에서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아래 그림을 보면 1204원이라는 환율에서 '현찰 살때' 는 1225.07원으로 다른 것을 알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가장 쉽습니다.넷째, 다른 통화들에 비해 수수료가 저렴합니다.

달러를 살 당시 환율보다 환율이 자꾸 내려간다면 매도할 시점이 매우 길어질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 그냥 계속 보유하고 있다가 여행경비로 쓰거나 자녀 유학경비로 사용이 가능해요. 또는 미국 주식을 매수할 수도 있어요. 사실 미국 주식과 병행을 한다면 훨씬 더 큰 수익인 시세차익과 배당금도 얻을 수 있습니다. 셋째, 활용도가 높습니다. 즉, 비과세라는 거죠. 제일 간단하게 예적금상품에 가입을 해도 15.4%라는 세금이 붙어요. 그래서 실제 예상 수익보다 적은 이자를 받게 됩니다.

"환테크" 하는 방법
"환테크" 하는 방법

그러나 환테크, 즉 달러투자의 경우 저렴한 가격에 사둔 달러를 비쌀 때 판다고 해도 그 차익은 100% 제 통장으로 입금이 됩니다. 물론 달러 투자 방법에 따라서 세금이 부과되는 경우도 있지만 기본적인 달러매매 방법은 세금이 일절 부과되지 않아요.둘째, 환차익을 이용한 환테크는 수익에 대한 세금이 없어요. 즉, 손해 볼 확률이 적은 거죠.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하는 안전자산 중 하나가 이 달러입니다. 그리고 달러는 기축통화죠. 이때 환테크를 위해 사용하는 외화는 일반적으로 달러이기 때문에 환테크를 얘기할 때 달러투자와 같은 개념으로 보기도 해요.우리는 이걸 환테크라고 해요. 바로 환차익을 이용해서 돈을 버는 방식인 거죠. 즉, 저렴한 가격에 통화를 사뒀다가 환율이 올라갔을 때 팔면서 차익을 만들어내는 겁니다.

전 세계적으로 사용하는 통화는 매우 다양하죠. 우리나라 원부터 달러, 위안화, 엔화 등등이요. 각 국의 통화의 가치는 매일 매일 바뀝니다. 일명 우리가 환율이라는 이름으로 통화의 가치를 평가합니다. 이 매일매일 달라지는 환율을 이용한다면, 충분히 수익을 낼 수가 있습니다.

"환테크" 하는 방법
"환테크" 하는 방법

이는 코로나팬더믹이 시작할 때 급등했던 환율과 거의 비슷한데요. 최근 미국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 연준에서 테이퍼링을 시작한다고 밝히면서 환율이 급등을 했습니다. 20,21년 양적완화 정책으로 인해 넘쳐나던 유동성을 줄이겠다고 한 건데요. 이와 더불어 전문가들 역시 앞으로 더 오를 가능성이 크다는 식의 의견을 내놓았습니다.그래서 앞으로 이런 고환율, 원달러 환율의 상승을 계속 기대해볼 수 있는 만큼 다시 한번 많은 사람들이 달러투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1년7개월만에 환율이 1200원을 돌파했습니다.환테크에서는 기술 분석을 통해 과거 환율 변동 패턴을 분석하고 미래의 추세를 예측합니다. 이를 위해 차트와 지표를 활용하여 환율의 움직임을 분석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