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모음

2023 아시안게임 리뷰

by 며늘이 2023. 10. 10.
반응형

아시안게임
아시안게임

일본은 파리 올림픽을 목표로 22세 이하 세대를 이끌고 있는 오이와 다케시 감독 체제에서 2010년 이후 6년 만에 금메달을 목표로 이번 대회에 나섰습니다. 이번 달에 U-22 멕시코, U-22 미국 대표팀과 국제 친선경기를 치르는 멤버와 별도로 대학생 등을 대거 포함시켜 이번 대회를 위한 구성으로 팀을 꾸렸습니다.그런 가운데 일본은 경기 시작과 동시에 왼쪽 측면을 무너뜨리고 중앙으로 공을 넣었고, 이 공에 MF 시게미 마사토가 반응했습니다.

무리한 슈팅 없이 오른쪽으로 열린 FW 우치노 코타로에게 공을 건네자, 우치노는 골키퍼의 위치를 파악해 사이드 위쪽의 아슬아슬한 코스로 골을 넣었습니다. 이 골은 전반 2분 만에 터진 골로, 일본이 순식간에 선취점을 가져갔습니다.하지만 이후 일본은 자진해서 숏패스로 전진을 시도했지만, 충분한 퀄리티를 보여주지 못했고, 자진해서 볼을 잃는 일이 계속됐습니다.

그리고 전반 27분, 2차 공격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독일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에서 뛰고 있는 미드필더 정우영에게 머리로 맞으며 동점골을 허용하였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 전반전이 끝나고 양국이 1-1로 비긴 채 후반전에 돌입합니다. 중국 항저우에서 열리고 있는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전에서 일본과 한국 대표팀이 10월 7일 맞붙습니다.

전반 2분 만에 일본이 선제골을 넣었으나 추격당해 1-1로 동점인 채로 전반전을 마쳤습니다.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한일전 결승전의 전반전이 종료된 이후 일본인들의 반응을 알아보겠습니다. 전반전의 간단한 내용과 함께 일본인들의 반응을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이 우승한 이후의 일본 반응도 다음 포스팅에서 준비하였습니다. [리뷰] 항저우 2022 아시안게임, 바둑 남자개인전 [리뷰] 항저우 2022 아시안게임, 바둑 남자개인전 에 대해 업데이트하고자 합니다. 2022 아시안게임 바둑 남자개인전에서 9월 28일 오전 10시30분 4강 [리뷰] 항저우 2022 아시안게임, 체스 남녀 개인전 [리뷰] 항저우 2022 아시안게임, 체스 남녀 개인전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체스 남녀 개인전은 출전국가 별 2명의 대표선수가 출전해서, 4일동시에 1만 4천명 정도가 항상 게임을 하고 있을 정도로, 아주 대중적인 게임이기도 하네요.스트리트 파이터 V Street Fighter V 는 캠콤 Capcom에서 개발한 인기있는 대전 게임으로, 오랜 역사를 가진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일부로, 1:1 격투기의 대전 게임으로 유명합니다. 구체적인 사용자 수는 확인하기 어려운데, 다양한 게임기에서 플레이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드림 삼국지 2 Dream Three Kingdoms 2 는 중국 고대 삼국 시대를 배경으로 한 전략 게임으로, 전략, 롤플레잉 및 카드 수집 요소를 결합한 게임입니다.

2023년 기준 월사용자는 5십만 명의 정도이지만, 활발히 컨피티션 대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LOL에서 우승한게 더 대단한데, 특히 중국팀을 4강전에서 완파했다는 것이 가장 통쾌한 승리인 듯 합니다.특히, 한국은 LOL = League of Legends 와 Street Fighter V 에서 금메달을 획득했고, Peacekeeper Elite 에서 은메달, EA Sports FC Online 에서 동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중국 5개, 한국 4개, 태국 4개, 대만 4개, 등 7개국이 메달을 취득했네요. 2023년 3월, 아시아 올림픽 평의회는 중국 본토의 블리자드 서비스 종료 로 인해 발표된 이벤트 목록에서 하스스톤을 삭제하기로 한 결정을 승인했다고 하네요.지난 2018 아시안게임에서 e 스포츠는 시범종목으로 채택이 되었다가, 2022년 아시안게임에서 정식종목으로 선정되었네요.[리뷰] 항저우 2022 아시안게임, e 스포츠 에 대해 업데이트하려고 합니다. 특히 신설종목으로는 브레이킹과 e스포츠가 새롭게 선보이며, 바둑, 장기, 체스는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이후 13년만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경기가 이루어집니다.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참가국은 총 45국에서 11,970명이 참가하며, 역대 최대 인원입니다.

러시아와 벨라루스는 초청국 자격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축구 및 야구를 비롯하여 총 40개 종목에 61개 세부종목이 펼쳐지며, 481개 메달을 놓고 선수들이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오늘 폐회식 기수는 이번 대회에서 첫 도입된 종목인 브레이킹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김홍열 선수가 맡았으며, 이미 귀국한 선수들은 제외하고 브레이킹, 가라테, 수구, 마라톤수영 등 남아 있는 한국선수단 81명이 참가합니다.

그렇게 기다린 1년 후 드디어 가을에 아시안게임이 열린다고 하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응원해야겠습니다. 그럼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대한 개최일, 참가국, 슬로건, 마스코트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그래도 한마음 한뜻으로 열심히 응원해보겠습니다.

이후에 있을 오후 7시의 경기는 금메달 결정전입니다. 야구 대표 선수들이 중국전의 승리 이후 돌아가는 길에 대만과의 재대결에서 꼭 이기자는 다짐을 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번에는 대만의 야구에 복수를 할 수 있을지 꼭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일본과 중국의 동메달 3,4위 결정전은 한국 시간 오후 1시에 열리게 됩니다.

우리나라와 승패와는 상관없는 경기가 되었지만 일본의 실업 야구 팀과 중국의 국가대표팀이 과연 어떠한 결과를 가져오게 될지 궁금하네요.무엇보다 초반 점수를 획득하여 쉽게 이길 수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국이 일본을 1대0으로 이기고 올라와 중국의 실력이 일취월장했다는 생각이 무색할 만큼 가려져 있던 한국 대표팀의 실력이 이제 드러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현재까지 일기예보에서 강수확률은 7일 60%, 8일 60% 인데요. 결승전으로 가는 마지막까지 경우의 수가 생기게 된 것 같습니다.

아시안게임
아시안게임

10월 2일 대만과의 경기에서 4대0으로 패배하여 한국은 현재 1승 1패의 기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아직 예선전이기 때문에 오늘도 경기가 치뤄지는데요.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태국 vs 한국 경어제 있었던 홍콩과의 경기가 10대0으로 끝났습니다. 오후 7시30분부터 시작해서 오후 9시에 있는 축구 경기로 인해 채널 변경을 하신 분들이 많으셨을 것 같은데요. 7회까지도 3대0의 스코어 밖에 어제 있었던 홍콩과의 경기가 10대0으로 끝났습니다.

오후 7시30분부터 시작해서 오후 9시에 있는 축구 경기로 인해 채널 변경을 하신 분들이 많으셨을 것 같은데요. 7회까지도 3대0의 스코어 밖에10월 2일 대만과의 경기에서 4대0으로 패배하여 한국은 현재 1승 1패의 기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아직 예선전이기 때문에 오늘도 경기가 치뤄지는데요.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태국 vs 한국 경10월 3일 있었던 예선 A조의 중국과 일본의 야구 경기가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중국이 1대0 승리를 하였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일본 vs 한국 슈퍼라운드 1차전은 드디어 10월 5일 오후 1시대만과 중국의 경기는 10월 5일 오후 7시 30분에 펼쳐집니다.

대만이 중국과 일본 모두 승리할 경우에는 대만은 3승으로 조1 위로 결승전에 진출하고, 한국은 2승1패로 조2위로 결승전에 진출하게 됩니다. 따라서 결승전에서 한국은 대만과 다시 한번 재대결을 펼치는 것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