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모음

윤석열 대선 공약 핵심에 대해서 리뷰해 봅니다

by 며늘이 2024. 1. 21.
반응형

윤석열 대선 공약
윤석열 대선 공약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공약 TOP3를 알아보겠습니다. 순서대로 청년 도약 계좌, 여성가족부 폐지, 전기요금 동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대선 후보 당시 위 세 공약을 들고 나왔는지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공약이 궁금하신 분은 끝까지 읽어주세요.이 외에 더 많은 공약과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참고해주세요. 공약을 정리 한번 해보겠습니다.이제는 여러 가지 이유로 대통령이 되실 분의 공약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겠네요.20대 대통령,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당선이 되었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면 최신정보를 시청하실수 있습니다.

카카오채널을 추가하면 최신정보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카카오채널 추가 | 카카오톡상담 | 국사모 유튜브 구독블로그 | 페이스북 | 유공자상패주문 | 유공자표구액자보훈등록 신체검사 | 보훈 신체검사 상담 | 국사모 쇼핑몰 [캐치프레이즈] "공교육 정상화와 끊임없는 배움으로 모두가 역동적 혁신 성장의 주역이 되도록 하겠습니다."윤석열 대통령이 선거공약서에서 발표한 윤석열 대통령의 10대 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또, '일자리야말로 최고의 복지'라고 강조했었는데, '지속 가능한 일자리'가 필요하다는 것이 일자리 공약 핵심이기도 했습니다. 공공보다는 민간을 통한 일자리에 중점을 두겠다는 방향성이었죠.

윤석열 대선 공약
윤석열 대선 공약

그다음으로 제1기 신도시가 이제 재건축 연한인 30년에 육박 및 초과 하고 있는 시점입니다. 이렇게 임대차법이 수정된다면 과도기적인 현상으로 전세 가격이 전체적으로 또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그리고 임대차법 폐지 혹은 일부 수정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1인 가구 분리기준 연령 하향하여 청년층 주거 지원 대폭 확대한다는 공약이 있었습니다. 사실 두 후보 모두 재건축, 재개발에 대하여서는 규제를 완화하겠다고 공약하였기 때문에 어떤 결과여도 반등할 시장이긴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주택자 이신 분들은 추가 구매 혹은 기존 주택을 매도하고 재건축, 재개발에 뛰어드시는 것도 좋은 방향이라고 보입니다.

반면에 규제 때문에 눌려 있던 곳들은 상대적으로 기회가 생기게 됩니다. 대표적인 곳이 재건축, 재개발이겠습니다.일단 전체적으로 기존 정부의 정책에서 규제 완화 및 정상화한다는 내용이 눈에 띕니다.

사실 누가 당선이 되든, 그 결과 값에 따라 앞으로 내가, 그리고 우리가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 및 전략을 도출해 나가는 것이 의미가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저의 생각을 풀어나가고자 합니다.그 결과, 국민의 힘 윤석열 후보가 당선되었네요.속 편하겠다고 판단하여 일찍 자고 약 5시 넘어서 일어나서 결과 확인하였습니다. 제네시스입니다.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으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윤석열 당선인에게 주어진 과제/공약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했습니다.이상으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공약 TOP3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윤석열 대선 공약
윤석열 대선 공약

개인적으로 여성가족부가 기존에 잘하고 있던 저소득층 아이 지원이나 한 부모 가정 지원등의 정책은 잘 인수인계해 계속 시행하고 썪었던 부분을 잘 도려내기만 한다면 세 정책 모두 긍정적이라고 보고 싶네요. 대통령으로 당선된만큼 인수위를 거치며 대선공약 잘 다듬어서 임기 내 훌륭하게 시행했으면 합니다. 하지만 법적으로 전기요금 인상 폭이 정해져 있고 현재 코로나 여파로 인한 과도한 물가 상승으로 인해 기재부가 이마저도 반대할 수 있다는 우려가 한전 내에서 퍼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국민에게 짐을 떠넘기지 않겠다고 말하며 코로나 19 위기 동안 전기요금을 인상하지 않겠다고 말한만큼 당장 4월, 대통령을 당선되자 마자 한 달만에 전기요금을 올리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한전도 현재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전쟁을 치르면서 에너지 가격이 치솟아 추가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반대로 한전이 공기업이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전기요금 인상 백지화 정책을 공약한 만큼 한전의 전기요금 인상 계획안이 이행되기 힘들거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한전이 이번 주 산업부에 2분기 전기요금 인상 계획안을 제출하면 산업부는 기획재정부와 협의를 거쳐 다음 주 초 요금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현재까지 정해진 바로는 전기료에는 기후환경 요금도 포함되게 되는데 환경정책 비용 등을 반영해 4월부터 4월부터 전기요금이 kWh당 6.9원이 오른다는 겁니다.

한편, 같은 날인 14일 47개의 여성단체는 여성가족부가 지금까지 여성을 보호한 것이 아닌 정치적으로 자신들과 같은 편인 권력자들을 옹호하기 바빴다면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여가부 폐지 공약 이행을 촉구했습니다. 이렇듯 여성가족부 폐지는 현재 젠더 갈등을 넘어서 지금까지 과연 여성가족부가 여성 인권 보호에 실효성이 있었느냐는 문제까지 번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3월 9일 윤석열 대선후보가 당선되면서 여가부 폐지 공약은 사실화되고 있는데요. 일각에서는 이번 대선이 젠더 갈등이 첨예하게 대립한만큼 당선을 위한 공약이지, 오히려 이대녀 표를 잔뜩 뺏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국민의 힘이 여가부를 폐지하지 않을 거라는 말도 나옵니다.

윤석열 대선 공약
윤석열 대선 공약

지난 14일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은 기자간담회에서 여가부 폐지 공약이 폐기될 수 있냐는 질문에 공약 폐기는 아니지만 현재 문 정부는 인수위 없이 진행되면서 대부분의 공약을 실현해 오히려 문제가 생겼다면서 인수위를 거치면서 공약이 수정될 수 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하였습니다.윤석열 대선후보가 청년도약계좌 공약을 내건 이유는 기존의 청년을 지원하는 제도가 지원 기한 및 가입 대상이 제한적이어서 많은 청년들이 배제된데 있습니다. 청년들의 몫돈 마련이 어려우니 국가가 나서서 제한없이 모두 도와주자는 거죠.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다양한 청년 공약 중 현재 가장 주목을 받는 정책은 청년 금융 공약인 '청년도약계좌'인데요. 특히 가입에 제한이 없어 앞서 시행한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하지 못한 청년들도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한 청년들도 가입제한이 없으니 청년도약계좌도 신청할 수 있어 몫돈을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대선의 키워드는 흔히 MZ세대로 불리는 20,30의 표심을 사로잡는 것이 주요 포인트였습니다. 과거와 달리 현재의 젊은이들은 정치에 관심이 많고 기성세대보다는 부족하다 이전보다 투표율이 많이 올랐으니까요. 일부 기성세대는 청년 정책을 남발하는 대선후보들에게 왜 우리를 위한 정책은 없냐고 볼멘소리를 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